[출처: Getty Images]
[출처: Getty Images]

법원 제출 문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상위 채권자 50명에게 진 빚이 거의 31억달러(약 4조2천억원)에 달한다.

지난주 FTX는 미국에서 파산을 신청했다. 채권자 상위 10명의 채권액이 약 14억5천만달러(약 2조억원)라고 밝혔으나,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다.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붕괴하자 이미 얼어붙었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신뢰가 다시 흔들렸다.

이번 사태로 거래소의 샘 뱅크먼-프리드 대표가 사임했다.

FTX는 지난 파산 신청에서 100만 명 이상의 개인 및 기업이 채권자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19일(현지시간) FTX는 글로벌 자산 검토에 착수했으며, 일부 사업체의 매각 또는 구조조정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파산 법원 청문회는 22일로 예정돼 있다.

파산 절차 종료 시 거래소 이용자가 회수 가능한 금액은 불분명하지만, 많은 전문가는 투자금에 비해 아주 소액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난주 취임한 존 레이 FTX 최고경영자(CEO)는 FTX의 운영 상황을 두고 “기업 통제에 이렇게 완전히 실패한 경우는 처음 본다”고 말했다.

뱅크먼-프리드의 후임인 레이 CEO는 “신뢰할 만한 재무 정보가 전혀 없다”며 비판했다.

뱅크먼-프리드는 복스(Vox) 뉴스 웹사이트에 파산 신청을 후회한다고 밝혔다. 파산 신청으로 인해 재정 문제에 대한 통제력을 대부분 상실했다는 것이다. 또한 금융 규제당국에 대한 경멸을 표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