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그래미상을 받은 비욘세

Getty Images

비욘세는 역사를 만들어왔다. 계속해서 이전 기록을 깨뜨려온 이 상징적인 음악 스타를 가장 긴장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올해의 그래미 상이다. 그가 후보에 오른 9개 부문 중 4개 부문을 수상하면, 비욘세는 역사상 가장 많은 그래미상을 수상한 아티스트가 될 것이다.

41세의 이 가수는 각각 88개의 후보에 올랐던 그의 남편 제이-지와 동률을 이루면서 이미 가장 많은 후보에 오른 아티스트이다.

하지만 이 재능 있는 가수이자 댄서, 작곡가, 프로듀서, 그리고 여배우는 28개의 상을 수상하며 여성 아티스트로서 가장 많은 그래미상을 수상하면서 여전히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리고 일요일 밤, 그녀는 고인이 된 지휘자 게오르크 살티로부터 갈망하는 찬사를 받을지도 모른다. 그는 31개의 그래미상으로 모든 장르를 통틀어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비욘세는 9개 부문에서 올해의 후보에 올랐다

Getty Images
비욘세는 9개 부문에서 올해의 후보에 올랐다

첫번째 그래미 상

7살 때 공연을 시작한 비욘세는 지난 2001년 첫 그래미상을 수상하며 ‘경계’를 허무는 여정을 시작했다.

인기 소녀밴드 ‘데스티니 차일드’의 멤버로서, 그는 17살에 첫 히트곡을 썼다. 이후 히트곡들이 이어졌고 이 밴드는 6천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팔았다.

미국 연예 잡지인 빌보드는 이 그룹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 3인조 중 하나로 선정했다. 그러나 멤버들이 그룹의 매니저와 비욘세의 아버지 매튜 놀스의 편애를 호소하면서 해체되었다.

비욘세는 2023년 그래미상 후보에 88번 올라 남편인 래퍼 제이지(Jay-Z)와 동률을 이뤘다

Getty Images
비욘세는 2023년 그래미상 후보에 88번 올라 남편인 래퍼 제이지(Jay-Z)와 동률을 이뤘다

비욘세는 2003년 히트 앨범 ‘Dangerously in love’로 솔로 데뷔를 했고, 이 앨범으로 다섯 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할리우드에서 연기할 기회도 얻었다. 이후 6장의 정규 음반으로 큰 성공과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최다 후보

올해 그래미상에서 가장 많은 후보에 오른 비욘세는 이 분야를 이끌고 있으며 올해의 음반, 올해의 음반, 올해의 노래 등 3개의 큰 부문에서 상을 받을 예정이다.

2020년 그녀는 타임지가 선정한 지난 세기를 정의한 100명의 여성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2억 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 아티스트들 중 한 명으로서, 비욘세는 많은 시간을 지속할 수 있는 충분한 월계관과 업적을 확보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퀸 베이’는 레코드 아카데미의 최고의 영광이 있든 없든 계속해서 기록을 깨고 꿈을 이뤄나갈 것으로 보인다.

비욘세와 여성 댄서들

Getty Images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